<시승기> 온통 사자사자사자, 푸조 508 GT라인
동영상이 훨씬 재밌습니다!
올 뉴 푸조 508은 스포트백형태의 세단입니다. 스포트백하면 전형적인 세단과는 달리 뭔가 스포티하고 세련된 느낌을 갖는 게 사실입니다. 무엇보다 이전 세대 508이 아주 정직한 세단의 형태였기 때문에 그 느낌적인 차이는 더 크게 다가옵니다.
보통 자동차 제조사가 신형을 발표하면 이전보다 크기를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 길고 넓게 만들어야 요즘처럼 덩치를 불리는 트렌드에서 낙오되지 않을 수 있거든요. 하지만 푸조는 그 반대의 노선을 걸었습니다. 덩치를 줄인거죠. 길이는 80mm 줄이고 높이는 60mm 낮췄습니다. 실로 대단한 도전입니다. 무엇보다 높이는 도어에 프레임리스 방식을 사용해서 이끌어냈다고 합니다.
길이가 8cm나 줄었으니 실내가 좁아졌을 거라 예상할 수 있지만 큰 차이가 없어요. 적어도 1열과 2열(레그룸)까지는 말이죠. 하지만 쿠페처럼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탓에 2열 헤드룸은 다소 밭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야가 꽤 걸립니다. 성인이 앉을 경우 고개를 옆으로 돌리면 정확히 루프라인이 눈에 들어옵니다. 또 2열에 카시트를 장착할 경우 아이를 태우고 내릴 때 루프에 자주 부딪혀 성가십니다. 멋진 디자인을 취하고 실용성은 살짝 포기했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앞 데이라이트는 사자의 이빨을 연상케 하는데 방향지시등으로도 작동합니다.
또 리모컨 키로 도어락을 해제하면 테일램프는 화려한 세리머니를 하는데 전격Z작전(나이트라이더)의 키트가 생각납니다.
선루프는 파노라마 방식이지만 2열 천장까지 오진 않습니다. 슬라이딩해서 열 경우 루프 위로 멋지게 열립니다.
뒷자리는 동급 차, 그러니까 가장 최근에 보여드린 폭스바겐 아테온과 비교할 때 다소 좁습니다. 무엇보다 주지했다시피 시야적인 부분에서 걸리는 게 가장 답답합니다. 차의 폭이 20mm 넓어졌지만 실내에서 체감하는 좌우 폭은 밭습니다. 카시트를 설치하고 가운데 암레스트를 펴면 많이 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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