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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Ah, My God! 감탄사가 계속 터져나오는 S63 4매틱 플러스 하이퍼포먼스 롱 시승기를 동영상으로 먼저 만나보시죠!




메르세데스-AMG S63 4매틱 플러스 하이퍼포먼스 롱! 이름이 정말 길죠? 긴 이름만큼이나 가진 것도 많습니다. 럭셔리에 퍼포먼스까지 더한 굉장히 독특한 차입니다. BMW나 아우디의 최상위 세단인 7시리즈나 A8에도 M760Li나 S8 롱이 있긴 하지만 이 벤츠와 맞먹으려면 M7이나 RS8이 맞거든요.  



전면 범퍼, 휠, 리어 디퓨저의 차이가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는데 훌륭합니다. 



겉에서 봤을 때 차의 느낌은 일반 S-클래스와 꽤 다릅니다. 시승차는 특히 검정색이라 더 그런던 것 같은데 왠지 가까이 가면 터질듯한 무기 같습니다. 그것도 아주 고급 무기요. 아마 공장에서 달고 나오는 순정 AMG 전용파츠들의 높은 품질 마감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눈으로 보기만해도 훌륭할뿐 아니라 만져보면 아, 애프터마켓 제품이 따라잡을 수 없는 퀄리티구나 라는 생각이 들기에 충분하죠.



트렁크를 열어보면 바닥에 깔린 매트도 되게 고급스러워요. 마치 '쎄무' 자켓 같습니다. 왜 있잖아요. 손바닥으로 이리 쓸면 이쪽으로 물결이 생기고 저리 쓸면 저쪽으로 물결이 생기는.. 이렇게 쓰면 또 쎄무ㅏ 뭐냐고, 할까봐 미리 적는데 스웨이드 자켓이라고 안 해도 이해하시죠? ^^



그리고 바닥 가림막을 들어내면 타이어 펑쳐키트가 있습니다. 구성품은 똑같아요. 자키있고 펌프있고. 하지만! 드러난 바닥 보이시나요? 카본입니다. 노멀 S-클래스와 차이점 중 하나인데 트렁크 바닥 쇳덩이를 카본으로 만들어서 중량을 줄였습니다.



화장 거울이고요. 저것도 LED입니다. S-클래스(W222)가 한국 시장에 온 게 벌써 만으로 5년이 넘었네요. 정확히 5년 전 11월이었으니까 딱 요맘땝니다. 상암동 월드컵공원에서 정말 말도 안되는 규모로 엄청난 행사를 펼쳤거든요. 제 기억에 벤츠 행사 중 최고였어요. 그때 수많은 특징 중에 차에 쓰인 모든 전구가 할로겐이 아니라 LED라고 설명했었는데 그때 생각이 새록새록 나네요. 물론 요즘은 LED가 흔해졌지만..




휠 엄청 멋있습니다. 심지어 뒷바퀴인데도 저 정도인데 앞바퀴는 그냥 막 그냥. 사진 넣으려고 보니 위에 이미 넣었으니 위에 보시죠. ㅋ 타이어는 컨티넨탈의 콘티스포트컨택트 SP입니다. 사이즌 앞 255 40ZR/20, 뒤 285 35ZR/20. 빵빵합니다. 아주.




이 차는 긴 이름만큼이나 차 길이도 길어요. 롱휠베이스여서 길이는 5280mm고 휠베이스는 무려 3165mm나 됩니다. 보기에도 넓죠? 하지만 전에 보여드렸던 S560과 달리 거의 눕다시피까지 조절이 되진 않습니다. 그래도 꽤 훌륭한 공간이 나옵니다.



선루프도 2열 승객을 위해 따로 쪼갰습니다. 개방감을 높여주는 편의사양입니다. 앉았을 때 선셰이드만 걷어내도 채광이 아주 훌륭해집니다.



1열 시트는 몸을 아주 잘 지지하면서도 편합니다. 커브길에서는 옆구리 지지대가 쑤욱 솟아나오기도 하죠. 그러니까 꼬부랑길에서는 몸이 이리저리 움직이잖아요. 하지만 벤츠의 기술 중에는 이런 몸 쏠림을 최소화해주는, 어떤 상황에서도 몸이 흔들리지 않게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벤츠 시트에 대해 아주 재밌는 영상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완전 분해해요. 개구리 해부보다 더 합니다. ㅎ




저 사과나무 문양의 AMG 엠블렘도 센터 암레스트에 딱 박혔습니다. 왜 사과나무냐구요? AMG 공장이 처음에 생긴 독일 아펠터바흐 지방이 사과로 유명하대요. 그래서 사과나무를 저렇게 엠블렘에 떡하니 사용했답니다. 만약에 AMG가 충남 천안에 있었으면 호두나무여..



안으로 들어가면 AMG 전용 파츠들의 차이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손을 뗄 수 없을만큼 손아귀에 착 감기는 운전대부터 카본을 통으로 쓴 대시보드 패널, 그리고 63 이상의 모델에만 들어가는 아날로그 방식의 IWC시계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운전대 좌우 컬럼에 있는 버튼들입니다. 마감은 좋습니다. 왼쪽은 첨단운전자 보조시스템 조작 기능과 계기판의 다양한 메뉴를 조작하는 버튼들, 오른쪽은 센터디스플레이를 조작하는 버튼과 전화에 관련된 버튼들이에요. 남보원 아저씨 이마 가운데 점같이 생긴 저 검정 버튼은 집게나 엄지 손가락을 이용해 양옆으로 쓸어 넘기며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인데 약간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계기판에는 G포스 게이지를 비롯해 수많은 정보가 표시됩니다. 주행 중에 다 살필 수 있을까 싶을만큼 많아요. 게다가 이 차는 AMG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돼 최고속도도 시속 250km가 아니라 300km입니다.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에는 세계 각지에 있는 서킷의 정보가 들어 있어서 만약에 이 차를 갖고 미국 라구나 세카에 가면 그곳에서 랩타임을 기록할 수도 있죠. 해 볼 차주가 있을진 모르겠습니다만.



당연히 시프트 패들도 달렸죠. 스티어링 컬럼이 아니라 휠에 달려있는 건 좋지만 약간 더 컸으면 좋겠어요. 당길 때 느낌도 매우 고급스러우면서 매끈합니다.



버메스터 오디오시스템도 적용됐고요.



자, 이 차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엔진룸입니다. 커버로 거의 다 가려져있어서 우와! 소리는 나오지 않아요. 최고출력 612마력에 최대토크 91.7kg.m에 달해 메르세데스-AMG라인업 안에서도 최곱니다. S65는 지금 국내 판매하지 않으니까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가속은 불과 3.5초에 끝냅니다. 단지 제원상에서 보여지는 숫자만이 대단한 게 아닙니다. 주행 중에 보여주는 모습은 더욱 믿기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컴포트로 두고 달리면 여느 S-클래스보다 조금 단단하고 폭발적인 모습이어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스포트 플러스로 바꿀 경우 차가 보여주는 모습은 거의 퍼포먼스 중형세단에 가깝습니다. 5m가 훌쩍 넘고 2.3톤 가까이 나가는 차를 어떻게 이렇게 매만졌는지 신기할 뿐입니다. 자, 자세한 건 동영상으로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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