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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시승기는 여깄습니다.

 

쿼터급 스쿠터에서 부동의 1위인 혼다 포르자가 세대변경을 했습니다. 지난해 출시하자마자 많은 대기고객을 만들어내 궁금했는데 타보니 기존의 여유롭고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날카롭고 세련되게 다듬었네요.

전동식 윈드실드를 더한 것도 눈에 띄는 커다란 장점입니다. 작동하는 속도도 빠르고 크기에 비해 방풍 효과도 의외로 뛰어납니다.

트렁크의 활용도도 크게 올라갔습니다. 여기에는 간단히 더한 파티션의 역할이 큽니다. 용량도 커서 풀페이스 헬멧을 싣고도 자투리 공간이 남습니다. 파티션을 어떻게 활용하냐에 따라 공간도 다양하게 나눌 있습니다.

시트고가 780mm 높아졌는데 부분은 단점이 수도 있겠습니다. 신장이 작거나 체격이 작은 라이더라면 부담으로 느껴질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적응의 문제일 있습니다. 저도 타면서 익숙해져 보니 정차 시에 엉덩이를 빼는 데에 자연스럽게 적응했습니다. 시트포지션은 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엔진 퍼포먼스는 훌륭합니다. 라이딩 내내 대부분의 상황에서 호쾌한 가속이 가능했고 제동성능도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HSTC(Honda Selectable Torque Control) 라이딩 모드에 따라 스로틀 리스폰스를 바꾸진 않고 그저 엔진 브레이크를 작동하냐 안하냐로 뒷바퀴가 미끄러지는 정도를 조절할 뿐이지만 그래도 쿼터급 스쿠터에선 눈에 띄는 편의사양입니다.

서스펜션은 단단합니다. 스프링이 그렇게 세팅됐는데 주행 안정성엔 도움이 되지만 도심 주행에서는 속도방지턱을 넘거나 움푹 패인 포트홀을 지날 엉덩이와 허리로 충격이 전해집니다.

도심형 스쿠터라고 하기엔 있는 많은 바이큽니다. 교외로 라이딩을 나가보시길 권합니다. 여기 못다한 이야기는 영상으로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혼다 포르자

엔진형식 단기통

배기량 279cc

최고출력 25.2ps/7000rpm

최대토크 2.8kg.m@5750rpm

길이 2140mm

시트고 780mm

&타이어 120/70 15, 140/7014, (, )

건조중량 185kg

연료탱크 11.5L

연비 38.0km/L

기본가격 689만원

 

이재림 유튜브 http://www.youtube.com/channel/UCCE4oHV3UzJAEiZWuyqBt7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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