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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시승기는 여깄습니다.

 

리본 CT6는 캐딜락의 기함인 CT6의 부분변경 모델입니다. 하지만 플래그십 이상의 의미가 담겼습니다.

2017년 공개했던 에스칼라 콘셉트의 디자인을 상당부분 반영해 앞으로 캐딜락이 선보일 많은 차들의 스타일링과 지향하는 성능도 엿볼 수 있습니다.

전통의 강호가 빽빽이 포진한 F세그먼크안에서 CT6가 내세우는 강점은 스타일링과 운전 재미, 그리고 고급스러운 내장재와 하이테크입니다. 반대로 약점은 부족한 첨단 운전자 보조기능입니다.

먼저 3.6L 자연흡기 엔진은 시종일관 여유로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들려주는 사운드가 참 듣기 좋습니다. 여기에 처음으로 맞물린 10단 하이드로매틱 변속기는 6단부턴 오버드라이브인데 웬만큼 집중하지 않고는 변속충격을 느낄 수 없을 만큼 매끈합니다.

또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이 들어가 서스펜션도 물렁한 물침대가 아닌, 적당히 잡아주는 탄탄한 느낌입니다. 이런 하체덕분에 운전재미는 CT6가 내세우는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오디오 시스템도 눈에 띕니다. 보스 파네라이는 최근 만나 본 카오디오 시스템 중에 꽤 풍만한 소리를 들려줍니다.

리어뷰 카메라도 CT6가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고 확대도 자유롭습니다. 동영상 하나 보시죠.

실내에 쓰인 소재 역시 다양하게 섞어 단조롭지 않고 고급 대형 세단 느낌이 물씬 납니다. 물론 시선을 아래로 내리면 플라스틱이 눈에 띄기도 하지만 손길, 눈길 닿는 곳 대부분이 고급소잽니다.

공간도 여유롭고 트렁크도 광활해 골프 등의 고급 레저를 위한 짐을 싣기에도 손색없습니다. 2열과 트렁크 공간은 동영상으로 한 번 더 보시죠.

하지만 오토파일럿 기능이 빠진 점은 의아한, 큰 아쉬움입니다. 동급 세단뿐만 아니라 하위등급 차들도 이젠 갖추고 나오는데 CT6는 옵션으로도 추가할 수 없습니다. 국내에 3.0터보도 출시할 계획이라는데 그때 달라질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동영상으로 만나보시죠.

 

2019 캐딜락 CT6 플래티넘

엔진 V6 가솔린

배기량 3649cc

최고출력(ps) 334/6900rpm

최대토크(kg.m) 39.4/5300rpm

변속기 10단 자동

0-100km/h 가속 NA

공인연비(복합/도심/고속) 8.7/7.5/10.9km/L

전장X전폭X전고 5227X1880X1473mm

휠베이스 3109mm

공차중량 1941kg

가격 9768만원

 

이재림 유튜브 http://www.youtube.com/channel/UCCE4oHV3UzJAEiZWuyqBt7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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