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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시승기는 여깄습니다.
더 뉴 C-클래스는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인상은 사뭇 다릅니다. 무엇보다 헤드램프와 범퍼 테일램프만 바꿨을 뿐인데 여기에서 오는 차이가 꽤 큽니다. 정면에서 봤을 때는 LED 하이퍼포먼스가 기본 장착됩니다. 테일램프 디자인도 바뀌었죠. 알파벳 C자를 닮은 LED DRL이 들어갔어요. 주변 차들에 더 잘 눈에 띕니다.
겉에서 봤을 때 변화는 이게 전부에요. ㅎㅎ
더 뉴 C-클래스는 내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상위 모델에서 봤던 스티어링 휠이 들어갔고 센터 디스플레이도 더 커졌습니다. 그리고 계기판도 옵션으로 TF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54만원짜리 추가옵션인데 시승했던 지난 2월에는 이 옵션을 주문할 경우 차를 받으려면 2개월 이상 걸렸습니다. 지금은 얼마나 풀렸는지 모르겠네요.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조금씩 향상됐어요. 기존 모델보다 편의사양이 추가됐습니다. 실내에서 느껴지는 질감이 전보다 더 좋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그대로에요.
영상으로 한 번 보시죠.
더 뉴 C-클래스는 특히 엔진룸 속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기존 2.2L 터보디젤 엔진이 2.0L 터보디젤 엔진으로 바뀌었는데 출력은 기존 170에서 194마력으로 바뀌었습니다. 변속기도 9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갔습니다. 엔진의 효율과 출력이 모두 좋아졌습니다.
덕택에 좀 더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해요. 근데 24마력 출력 증가면 꽤 늘어난 수치인데 체감은 그만큼이 아닙니다. 이건 벤츠만이 아니라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이후 출시한 모든 신차들(특히 출력이 구형 모델보다 향상된)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주행 중에 크게 느낄 수 있는 변화는 정숙성입니다. 이전에는 상위 모델에서 느낄 수 있을 수준의 정숙도를 갖게 됐습니다. 패널 방음도 물론 개선했겠지만 새로 적용된 엔진 자체가 조용합니다. 독일 3사 D세그먼트에서 정숙도로 치면 상당히 조용한 수준입니다.
동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엔진
I4 터보 디젤
배기량 1950cc
최고출력(ps) 194/3800rpm
최대토크(kg.m) 40.8/1600~2800rpm
변속기 9단 자동
섀시
서스펜션 앞/뒤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뒤 V디스크/디스크
스티어링 랙&피니언
타이어 앞, 뒤 225/50 R17
크기
전장X전폭X전고 4725X1825X1435mm
휠베이스 2840mm
공차중량 1650kg
연료탱크 66L
트렁크 용량 455L
성능
0-100km/h 가속 6.9초
최고속도(km/h) 240
공인연비(복합/도심/고속) 14.4/13.2/16.3km/L
이산화탄소 배출량 131g/km
가격 5520만원
이재림 유튜브 http://www.youtube.com/channel/UCCE4oHV3UzJAEiZWuyqBt7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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