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영상 시승기는 여깄습니다.

 

더 뉴 C-클래스는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인상은 사뭇 다릅니다. 무엇보다 헤드램프와 범퍼 테일램프만 바꿨을 뿐인데 여기에서 오는 차이가 꽤 큽니다. 정면에서 봤을 때는 LED 하이퍼포먼스가 기본 장착됩니다. 테일램프 디자인도 바뀌었죠. 알파벳 C자를 닮은 LED DRL이 들어갔어요. 주변 차들에 더 잘 눈에 띕니다.

겉에서 봤을 때 변화는 이게 전부에요. ㅎㅎ

더 뉴 C-클래스는 내부가 많이 바뀌었습니다. 상위 모델에서 봤던 스티어링 휠이 들어갔고 센터 디스플레이도 더 커졌습니다. 그리고 계기판도 옵션으로 TFT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54만원짜리 추가옵션인데 시승했던 지난 2월에는 이 옵션을 주문할 경우 차를 받으려면 2개월 이상 걸렸습니다. 지금은 얼마나 풀렸는지 모르겠네요.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조금씩 향상됐어요. 기존 모델보다 편의사양이 추가됐습니다. 실내에서 느껴지는 질감이 전보다 더 좋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그대로에요.

영상으로 한 번 보시죠.

더 뉴 C-클래스는 특히 엔진룸 속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기존 2.2L 터보디젤 엔진이 2.0L 터보디젤 엔진으로 바뀌었는데 출력은 기존 170에서 194마력으로 바뀌었습니다. 변속기도 9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갔습니다. 엔진의 효율과 출력이 모두 좋아졌습니다.

덕택에 좀 더 여유로운 주행이 가능해요. 근데 24마력 출력 증가면 꽤 늘어난 수치인데 체감은 그만큼이 아닙니다. 이건 벤츠만이 아니라 폭스바겐 디젤게이트 이후 출시한 모든 신차들(특히 출력이 구형 모델보다 향상된)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에요

주행 중에 크게 느낄 수 있는 변화는 정숙성입니다. 이전에는 상위 모델에서 느낄 수 있을 수준의 정숙도를 갖게 됐습니다. 패널 방음도 물론 개선했겠지만 새로 적용된 엔진 자체가 조용합니다독일 3 D세그먼트에서 정숙도로 치면 상당히 조용한 수준입니다.

동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엔진

I4 터보 디젤

배기량 1950cc

최고출력(ps) 194/3800rpm

최대토크(kg.m) 40.8/1600~2800rpm

변속기 9단 자동

 

섀시

서스펜션 앞/뒤 멀티링크

브레이크 앞/ V디스크/디스크

스티어링 랙&피니언

타이어 앞, 225/50 R17

 

크기

전장X전폭X전고 4725X1825X1435mm

휠베이스 2840mm

공차중량 1650kg

연료탱크 66L

트렁크 용량 455L

 

성능

0-100km/h 가속 6.9

최고속도(km/h) 240

공인연비(복합/도심/고속) 14.4/13.2/16.3km/L

이산화탄소 배출량 131g/km

 

가격 5520만원

 

이재림 유튜브 http://www.youtube.com/channel/UCCE4oHV3UzJAEiZWuyqBt7g

원태아버지 네이버 포스트 http://naver.me/5azCm42q

원태월드 1호점 네이버 블로그 https://jr0217.blog.me/

원태월드 2호점 티스토리 http://oneteworld2.tistory.com

원태아버지의 개러지 네이버TV http://tv.naver.com/onetv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timlee201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