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영상 시승기는 여깄습니다.

 

렉서스가 새로 내놓은 UX는 콤팩트 SUV입니다. 전세계에 불고 있는 콤팩트 SUV열풍에 마침내 렉서스도 합류했죠. 지난 2016년 파리모터쇼에서 처음 선보인 UX콘셉트를 양산한 것인데 콘셉트의 디자인 요소가 상당부분 적용됐습니다.

그 까닭에 렉서스 라인업 중에 가장 파격적인 모습을 갖고 있습니다. 전면 스핀들 그릴을 시작으로 깊이 판 헤드램프, 그리고 옆에 새긴 굵은 캐릭터라인이 차의 공격적이고 미래적인 모습을 잘 드러냅니다.

하지만 가장 멋진 부분은 뒷면입니다. 모터사이클에 버금갈 만큼 입체미가 대단합니다. 특히 테일램프와 리어 스포일러는 공력성능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가 상당합니다.

또 한 줄로 쭉 이어진 주행등도 야간에 봤을 때 꽤 멋있습니다.

인테리어는 국내 시장에 나와있는 콤팩트 SUV중 최고수준이 아닐까 싶습니다. 소재 선택, 가공, 마감, 배열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고 버튼 류 조작감도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0123

디지털 클러스터는 드라이브 모드간 전환을 순식간에 이뤄낼 뿐만 아니라 시인성이 아주 좋아 야간 운전시 특히 눈에 잘 들어옵니다.

현행 렉서스 중에 처음으로 선보인 2L 가솔린 엔진과 모터의 조합은 시스템 출력 183마력을 냅니다. 맞물린 변속기는 CVT인데 폭발적인 성능은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도로상황에서 스트레스없는 주행을 가능케 합니다.

또 서스펜션 느낌이 너무 좋습니다. 어떻게 세팅을 했는지 안정성이 뛰어나 동력계 성능이 더 아쉽게 느껴집니다. 흡차음도 상당히 신경 써 정숙성은 위급 차들보다도 조용할 정돕니다. 운전석 앞유리는 어쿠스틱 글라스고, 2열은 일반 홑겹 유리입니다.

아쉬운 부분은 적재성과 거주성입니다. 어쩌면 SUV로서 생명이라고도 할 수 있는 두 가지 요소인데 UX는 과감히 포기했습니다. 하지만 트렁크에 사용한 접이식 가림막은 독특해서 눈길을 끕니다.

2열은 성인 둘이 앉을 순 있겠으나 장거리 이동 시엔 답답하겠습니다. 카시트 장착할 경우, 미취학 아동이 있는 가정이라면 문제가 없겠지만 아이가 클수록 점점 아쉬움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이 차는 신혼부부나, 장성한 자식들 출가시킨 장년층 부부가 활용하기에 적절할 것 같습니다. 트렁크와 2열은 동영상으로 한번 보시죠.

트렁크는 바닥에 깔린 배터리 때문에 적재성이 동급 콤팩트 SUV 대비 다소 떨어집니다. 이 부분에서도 더욱 UX는 자유로워야 선택할 수 있는, 하지만 꼭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이 탄다면 아주 만족도가 클 제품입니다.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엔진 I4 가솔린 + 모터

배기량 1987cc

총 시스템출력(ps) 183

최대토크(kg.m) 19.2/4400~5200rpm

변속기 CVT

0-100km/h 가속 NA

공인연비(복합/도심/고속) 16.7/17.2/16.2km/L

전장X전폭X전고 4495X1840X1520mm

휠베이스 2640mm

공차중량 1605kg

기본가격 5410만원

 

이재림 유튜브 http://www.youtube.com/channel/UCCE4oHV3UzJAEiZWuyqBt7g

원태아버지 네이버 포스트 http://naver.me/5azCm42q

원태월드 1호점 네이버 블로그 https://jr0217.blog.me/

원태월드 2호점 티스토리 http://oneteworld2.tistory.com

원태아버지의 개러지 네이버TV http://tv.naver.com/onetv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timlee201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