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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시승기는 여깄습니다.

쏘렌토는 기아의 효자차입니다. 카니발과 함께 독보적이죠. 하지만 이제 풀 모델 체인지를 앞두고 있는 만큼 모델에 대한 피로도가 있습니다. 이를 잘 알고 있는 기아는 2019년에 연식변경 모델을 내놓으며 더 마스터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편의사양을 더욱 추가한 이른바 끝물 모델이죠. 워낙 잘 팔리는 모델이라 굳이 뭘 또 추가할 필요 없겠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래도 소소하게나마 개선했습니다.

사실 외관은 변한 게 없고 안전, 편의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더 키웠는데 이전에는 R 2.2 디젤과 2.0가솔린 터보에만 집어넣었던 8단 자동변속기가 이젠 2.0 디젤 모델에도 들어갑니다. 또 랙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RMDPS 도 적용됐습니다.

보도자료에 나와있는 개선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고속도로주행보조장치(HAD) 가 추가 됐으며 #후측방충돌방지보조(BCA)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RCCA) #전방충돌방지보조(FCA) #후석승객알림(ROA) #전좌석시트벨트리마인더(SBR) 이 추가됐습니다. #반펀칭스티어링휠 #8인치내비게이션 #전용하이그로시기어노브 도 들어갔습니다. , 실내에 쓰인 램프류도 모두 LED로 바꿨습니다.

기능적인 것들은 보여드릴 수 없지만 인테리어적인 변화는 사진으로 한 번 보시죠.

2.2L 디젤엔진은 최고출력 202마력에 최대토크 45.0kg.m을 냅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19년형 모델은 모든 엔진 라인업에 8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갑니다. 효율성을 더 끌어올리려는 의도겠죠.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도 들어갔고요. 여기에 질소산화물을 없애기 위해 SCR도 갖췄습니다.

사실 2.0D 모델을 시승했으면 더 좋았을 텐데 시승차는 2.2디젤이었어요. 이미 주행성능에 대한 얘기는 많이 나온 모델이죠. 그래도 연식변경 모델답게 조금이나마 서스펜션을 가다듬고 핸들링 개선도 이뤄졌습니다. 그 덕에 소폭이지만 주행성능이 나아졌습니다.

물론 SUV 구조상 꼬부랑길에선 롤링, 피칭이 있습니다. 하지만 불쾌한 수준은 아니에요. 마냥 달구지처럼 우당탕대지 않습니다. 적당히 잡아주는, 어느 정도 운전자에게 달리는 맛도 전해줘요. , 발진하는 느낌이 호쾌한 것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부족하진 않지만 넘치진 않아요노면소음이나 진동도 잘 차단해 승차감도 괜찮습니다. 2열 거주성도 훌륭하고요.

그럼에도 이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 구성, 이 성능 그리고 무난한 디자인은 여전히 모델체인지가 다가옴에도 높은 인기를 유지할 수 밖에 없는 비결인 것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만나보시죠.

 

기아 쏘렌토 더 마스터 R2.2 4WD 7인승 2019

엔진 I4 터보 디젤

배기량 2199cc

최고출력(ps) 202/3800rpm

최대토크(kg.m) 45.0/1750~2750rpm

변속기 8단 자동

0-100km/h 가속 NA

공인연비(복합/도심/고속) 11.2/13.7/12.2km/L

전장X전폭X전고 4800X1890X1685mm

휠베이스 2780mm

공차중량 1980kg

가격 438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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