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영상 시승기는 여깄습니다.
BMW가 내놓은 X2는 그 생김새만큼이나 달리는 재미가 뛰어납니다. 액티브투어러, X1과 같은 플랫폼을 갖고 만든 이 콤팩트 SUV는 달릴 때 느낌이 SUV라기보단 해치백에 가깝습니다. 도심형 SUV를 표방하지만 다양한 수납공간을 빼곤 그다지 SUV스러운 구석이 없습니다.
시승차는 M스포트패키지입니다. 차체 곳곳에 M스포트 파츠가 옵션으로 들어갔습니다. 특히 C필러에 박힌 BMW 배지가 눈에 띕니다. 뒤 45도 각도에서 바라볼 때 이 차는 제일 예뻐요. 그걸 잘 안다는 듯 여기에 절묘하게 브랜드 엠블램을 붙여놨죠.
2000 CS나 3.0 CSL느낌을 내려고 한 게 아닌가 싶어요. 마치 “이래봬도 나 전통성있는 쿠페야” 라고 말하는 것 같죠.
다른 디자인적인 옵션은 차치하고라도 20인치 휠타이어는 과한 것 같습니다. 보기에는 아주 멋지지만 달리는 내내 단단함을 넘어 딱딱함으로 느껴질 때가 자주 있었습니다.
공간적인 부분은 겉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여유가 있습니다. 트렁크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밴드, 네트, 바닥 밑 별도 공간을 잘 구성해놨습니다.
트렁크 입구의 바닥 턱이 다소 있는데 미끄러운 스테인레스로 마감해놔 물건을 밀어 넣기에 좋겠어요. 급가속 시에 뒤에 턱하고 걸리기에도 좋고요.
하지만 트렁크 양쪽에 보면 마감이 제대로 안된 곳이 있는데 의아했어요. 막다 만 것 같더군요.
2열에는 리클라인 기능도 집어넣어 조금이나마 거주성을 더했습니다. 이 기능 한 번 경험해보면 계속 찾게 되잖아요?
제원상으로는 최고출력이 190마력인데 운전할 때는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 게 약간 의아합니다. 이 부분은 X2만이 아니라 요 몇 개월간 만난 BMW의 2L 터보 디젤 엔진 차들에서 공통적으로 느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X2는 2L 터보 디젤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와 4륜구동방식을 맞물린 단일 트림으로 출시했습니다.
문제는 비싼 가격입니다. 이 가격이면 눈에 들어오는 상위 등급 차들도 여럿 있어 스타일과 드라이빙 재미를 내세우는 것만으로는 시장에서 얼마나 선택 받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만나보시죠.
BMW X2 xDrive 20d M-sport Package
엔진 I4 디젤 터보
배기량 1995cc
최고출력(ps) 190/4000
최대토크(kg.m) 40.8/1250~2500rpm
변속기 8단 자동
0-100km/h 가속 7.7초
공인연비(복합/도심/고속) 14.2/12.8/16.4km/L
전장X전폭X전고 4360X1825X1525mm
휠베이스 2670mm
공차중량 1710kg
기본가격 6190만원
이재림 유튜브 http://www.youtube.com/channel/UCCE4oHV3UzJAEiZWuyqBt7g
원태아버지 네이버 포스트 http://naver.me/5azCm42q
원태월드 1호점 네이버 블로그 https://jr0217.blog.me/
원태월드 2호점 티스토리 http://oneteworld2.tistory.com
원태아버지의 개러지 네이버TV http://tv.naver.com/onetv
'SU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승기> 쉐보레 콜로라도 (0) | 2019.08.27 |
---|---|
<시승기> 쌍용 코란도 1.5T (Ssangyong Korando 1.5T test drive) (4) | 2019.08.21 |
<시승기> 르노삼성 QM3 (RenaultSamsung QM3 test drive) (0) | 2019.08.13 |
<시승기> BMW X4 x드라이브 M40d(BMW X4 x-Drive M40d test drive) (0) | 2019.08.12 |
<시승기> 캐딜락 XT5 플래티넘(Cadillac XT5 Platinum test drive) (1) | 2019.08.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