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UV

<시승기>BMW X2 xDrive 20d M스포트 패키지

원태아버지 2019. 8. 19. 22:43

동영상 시승기는 여깄습니다.

BMW가 내놓은 X2는 그 생김새만큼이나 달리는 재미가 뛰어납니다. 액티브투어러, X1과 같은 플랫폼을 갖고 만든 이 콤팩트 SUV는 달릴 때 느낌이 SUV라기보단 해치백에 가깝습니다. 도심형 SUV를 표방하지만 다양한 수납공간을 빼곤 그다지 SUV스러운 구석이 없습니다.

시승차는 M스포트패키지입니다. 차체 곳곳에 M스포트 파츠가 옵션으로 들어갔습니다. 특히 C필러에 박힌 BMW 배지가 눈에 띕니다. 45도 각도에서 바라볼 때 이 차는 제일 예뻐요. 그걸 잘 안다는 듯 여기에 절묘하게 브랜드 엠블램을 붙여놨죠.

2000 CS 3.0 CSL느낌을 내려고 한 게 아닌가 싶어요. 마치 이래봬도 나 전통성있는 쿠페야라고 말하는 것 같죠.

다른 디자인적인 옵션은 차치하고라도 20인치 휠타이어는 과한 것 같습니다. 보기에는 아주 멋지지만 달리는 내내 단단함을 넘어 딱딱함으로 느껴질 때가 자주 있었습니다.

공간적인 부분은 겉에서 보는 것과는 달리 여유가 있습니다. 트렁크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밴드, 네트, 바닥 밑 별도 공간을 잘 구성해놨습니다.

트렁크 입구의 바닥 턱이 다소 있는데 미끄러운 스테인레스로 마감해놔 물건을 밀어 넣기에 좋겠어요. 급가속 시에 뒤에 턱하고 걸리기에도 좋고요.

하지만 트렁크 양쪽에 보면 마감이 제대로 안된 곳이 있는데 의아했어요. 막다 만 것 같더군요.  

2열에는 리클라인 기능도 집어넣어 조금이나마 거주성을 더했습니다. 이 기능 한 번 경험해보면 계속 찾게 되잖아요?

제원상으로는 최고출력이 190마력인데 운전할 때는 그렇게 느껴지지 않는 게 약간 의아합니다. 이 부분은 X2만이 아니라 요 몇 개월간 만난 BMW 2L 터보 디젤 엔진 차들에서 공통적으로 느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국내에 X2 2L 터보 디젤 엔진에 8단 자동 변속기와 4륜구동방식을 맞물린 단일 트림으로 출시했습니다.

문제는 비싼 가격입니다. 이 가격이면 눈에 들어오는 상위 등급 차들도 여럿 있어 스타일과 드라이빙 재미를 내세우는 것만으로는 시장에서 얼마나 선택 받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만나보시죠.

BMW X2 xDrive 20d M-sport Package

엔진 I4 디젤 터보

배기량 1995cc

최고출력(ps) 190/4000

최대토크(kg.m) 40.8/1250~2500rpm

변속기 8단 자동

0-100km/h 가속 7.7

공인연비(복합/도심/고속) 14.2/12.8/16.4km/L

전장X전폭X전고 4360X1825X1525mm   

휠베이스 2670mm

공차중량 1710kg

기본가격 6190만원

 

이재림 유튜브 http://www.youtube.com/channel/UCCE4oHV3UzJAEiZWuyqBt7g

원태아버지 네이버 포스트 http://naver.me/5azCm42q

원태월드 1호점 네이버 블로그 https://jr0217.blog.me/

원태월드 2호점 티스토리 http://oneteworld2.tistory.com

원태아버지의 개러지 네이버TV http://tv.naver.com/onetv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timlee2018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